리뷰

원주추어탕 정의공주 묘 근처 도봉구 맛집

정글탐험 2021. 2. 2. 20:42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배우며 성장하는 정글탐험입니다!

서울은 다시 추워지면서 바람도 거세지고 있는데요, 이럴 때 떠오르는 어떤 음식들이 떠오르시나요? 

오늘은 제가 추운 날이 되면 꼭 먹고 싶어 지는 추어탕. 추어탕 맛있게 잘하는 집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게의 이름은 원주추어탕이고요 정의공주 묘 바로 근처에 있는 추어탕집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도봉산 둘레길을 걷고 정의공주 묘 쪽으로 나와서 자주 들리는 편입니다. 저번 주 일요일에는 둘레길을 걸은 것은 아니지만 생각이 나서 들렸고, 가게 밖에 있는 테이블에서 먹고 왔습니다.

원주추어탕 제가 좋아하는 이유

제가 많은 추어탕집들을 돌아다니면서 먹은 것은 아니지만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 원주추어탕의 추어탕이 서울에서 먹었던 곳 중에서는 가장 제 입맛에 맞더라고요.

 

제가 원주추어탕 좋아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1. 배추김치가 맛있다.

  2. 무김치가 맛있다.

  3. 추어탕이 아주 진하다.

  4. 추어튀김이 바삭하면서도 부드럽게 씹혀서 고소하고 먹기 편하다.

저번 주 일요일에 갔다가 찍은 사진인데 거의 다 먹고 찍어버렸네요 ^^;

 

원주 추어탕 살차림
찍기 전에 미리 절반 정도 먹어버린...

처음 추어탕을 받고 찍은 라이브 포토를 gif로 변경해봤는데, 지금 봐도 먹고 싶어 집니다.

 

추어탕 끓고 있는 모습
처음 나왔을 때 보글 보글 끓고 있는 모습

원주추어탕 더 맛있게 먹는 법

  1. 부추를 꼭 넣는다
  2. 들깨가루는 한 스푼 이상 넣는다
  3. 산초가루는 새끼손톱의 1/4 정도 넣는다
  4. 간 마늘은 1/3스푼 정도 넣는다
  5. 청양고추는 취향에 따라

 

이날 밖에서 먹어서 추웠는데도 불고하고 먹고 나니 몸도 따뜻해지고, 든든했던 한 끼였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맛있는 음식 먹으러 가는 것도 힘들고, 참 아쉬운 요즘입니다. 카페를 못 간지는 정말 오래됐네요... 하루빨리 상황이 좋아져서 마음 놓고 돌아다닐 수 있는 세상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원주추어탕 영업 정보

<원주 추어탕 주소>

서울 도봉구 방학로 247 (우) 01362

지번 방학동 455-8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대표번호>

02-954-5540

 

 

앞으로 자주는 아니지만, 제가 맛있다고 생각했던 가게들은 차근차근 리뷰 겸 소개 형식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럼 바람 많이 불고 추운 밤이지만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